어떤 색의 조합들은 어떤 기업과 매우 강하게 연관되어 이제는 해당 기업의 상품 외장으로 인식된다. 이러한 색을 사용하는데 해당 기업은 특권 같은 것을 누리게 되기 때문에 기업들은 꾸준한 외장을 통해 소비자들이 그 상품외장을 친숙하게 느끼도록 한다.
◎상품외장의 중요성 예시: 치즈회사가 흰색치즈를 적색 포장에 담자 소비자들은 포장을 보고 흰색치즈임을 예측하지 못해 판매율이 떨어졌다. 이에 기업이 이 치즈를 흰색포장에 담고 이름에 white를 붙이자 매출이 상승했다. -> 소비자들은 상품의 포장 색을 보고 그 내용물을 추측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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