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3일 월요일

상품외장(trade dress)

어떤 색의 조합들은 어떤 기업과 매우 강하게 연관되어 이제는 해당 기업의 상품 외장으로 인식된다. 이러한 색을 사용하는데 해당 기업은 특권 같은 것을 누리게 되기 때문에 기업들은 꾸준한 외장을 통해 소비자들이 그 상품외장을 친숙하게 느끼도록 한다.
상품외장의 중요성 예시: 치즈회사가 흰색치즈를 적색 포장에 담자 소비자들은 포장을 보고 흰색치즈임을 예측하지 못해 판매율이 떨어졌다. 이에 기업이 이 치즈를 흰색포장에 담고 이름에 white를 붙이자 매출이 상승했다. -> 소비자들은 상품의 포장 색을 보고 그 내용물을 추측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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