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17일 월요일

분산적 자본주의 시스템을 이용한 농산물 직거래 활용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누구나 인터넷 쇼핑을 이용한다. 패션부터 컴퓨터, 스마트폰까지 . 이제는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입하는게 소비자나 생산자에게 더 합리적으로 다가오고 있다. 중간유통과정을 생략함으로서 가격을 합리적으로 책정할 수 있고, 과정이 줄음으로서 과정 속에서 발생되는 이산화탄소등도 줄일 수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농산물이라는 분야에서만큼은 이러한 활용도가 미비한 것 같다. 또한 자유무역에 의한 대량의 수입산 농산물들이 국내시장을 압박하고 있고, 이에 따라 농민들만 죽어나는 것이다. 애써 키운 작물들이 태풍이나 자연재해에 의해 피해 받아 1년 농사를 망치는 이 때에 새로운 시대로 향하는 흐름에 맞춰 농산물 거래 시스템도 좀 더 효율적으로 바뀔 수는 없는 것일까?
 이에 나는 농산물 거래비교 사이트를 제안해 본다. 이미 컴퓨터 부품이라든지 스마트폰 등의 공산품 시장에서는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유독 농산물 만큼은 그 수가 적은 것이 한계이다. 이 가격 비교사이트를 통해 소비자는 국산 농산품을 저렴하고 신선하게 제공받을 수 있고 또한 생산자 또한 중간유통과정을 줄이고 직접적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감으로서 수입 증대의 효과 뿐만 아니라 소비자와의 즉각 쌍방향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