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3일 월요일

라이프스타일: 인구 통계적 요인 그 이상

소비자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에 가치를 두는지, 어떻게 시간소비를 하는지, 누구를 만나고, 어떤 것을 보고 있는지 등 생활 전반적인 것에 대한 특징이다. 소비자들은 주로 제품을 구매할 때, 기능보다는 의미를 생각하기 때문에 이 소비자들의 내재적 욕구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예시: 아이폰의 감성광고) 또한 소비자들은 이미지나 개성을 가진 브랜드를 선택함으로써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려 한다.(예시: 올리비아 로렌의 지적, 단아한 이미지->커리어 우먼 지향 여성 타겟) 이처럼 소비자들은 꼭 유형의 것을 위해 소비하는 것만은 아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